게임/정보

데이터 쉐어링 유심으로 원스토어 사용하기

오르디네 2021. 3. 17. 09:06

  내가 하던 게임들은 원스토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게임들이었고, 갤럭시를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기종을 변경하면서 원스토어를 이용할 일이 없어서 어떤 혜택이 있는지는 대략적으로 알고는 있었지만 사용해본 적이 없었다. 그러다가 지금 하는 게임이 원스토어에 출시가 되면서 혜택 좀 받아보려고 알아봤더니 매달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원스토어 출석체크는 유심 없는 공기계나 해지된 유심을 사용하면 참여가 불가능해서 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에 데이터 쉐어링용 유심을 발급받아서 원스토어 출석체크용 기기로 사용하기로 하였다. 

 신분증과 등록할 공기계를 들고 통신사 직영점을 방문하여 발급받는데 대기인원 없이 30분 정도 걸렸고, 2회선까지는 유심 신규 발급비용만 다음 달 통신비로 지불하면 되었다.  
 지금 발급받은 데이터 쉐어링용 유심을  다른 기기에도 사용이 가능한지 물어봤더니 들고 갔던 공기계 말고 다른 스마트폰에는 사용이 가능하지만 태블릿은 계열이 달라서 사용이 불가능할 거라고 직원분이 설명해주셨다.  

 KT 데이터쉐어링 유심은 전화번호는 부여받지만 문자 송수신이 막혀있어서 휴대폰 본인인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원스토어 이메일 문의로 이용 중인 통신사, 기종, 데이터쉐어링 유심 전화번호를 간단하게 작성해서 데이터 쉐어링 유심을 사용 중인데 로그인하는데 문제가 있다고 메일을 보냈다. 다음날 보내준 정보가 부족해서 인증 문제 해결이 어렵다는 답장이 왔는데 정작 어떤 정보가 부족했는지는 알려주지 않았다. 
 이메일 문의로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겠다 싶어서 원스토어 고객센터(1600-6573)로 전화해서 통신사, 기종, 유심 전화번호, 새로운 기기로 최초 로그인을 시도한 시간을 답변하고 지금 사용중인 휴대폰 번호로 문자 본인 인증 절차 후 관련부서에 전달하고 해결이 되면 다시 전화를 주겠다는 답변을 받고 통화를 종료하였다. 4시간 정도 지난 후 로그인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왔는데 원스토어를 재설치 하거나 기기를 변경할 경우 다시 인증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한다.   

 

 데이터쉐어링 유심으로 원스토어 출석체크나 이벤트 등 참여는 가능하지만 본인인증이 불가능한 문제 때문에 엄청 불편했다. 기변을 하거나 초기화를 한 경우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몇시간 기다린 후 로그인을 해야 한다. 그리고 본인인증이 불가능하니 간편결제 등록도 불가능하다. 메인 회선의 전화번호로 문자인증을 시도하면 유심번호와 다르고 본인인증이 불가능.    

  원스토어 전용앱플레이어인 원게임루프가 나왔는데 여기서 원스토어 혜택을 받는게 가능하다. 출석체크도 되고 쿠폰도 받을 수 있지만 원게임루프에서 지원되는 게임만 결제가 가능한데 지원하는 게임의 종류가 많지는 않다. 
텐센트 앱플레이어를 기반으로 만들었는지 여기저기 텐센트 이름이 적혀있는건 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