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정보

앱스토어 구독 환불 요청하기

오르디네 2020. 12. 7. 00:50

 아이폰 앱스토어를 통해 아마존 프라임비디오를 구독 중이었는데 구독을 갱신하면서 문제가 좀 생겼다. 
결제 과정에서 2번 결제가 되더니 곧바로 1개는 환불처리가 되었고, 얼마 후 프라임비디오쪽에서 유효한 결제수단으로 업데이트하라는 이메일이 왔는데 돈은 정상적으로 빠져나갔고 프라임비디오는 계속 시청할 수 있길래 신경 안 쓰고 있었다.
 그러다 연동해둔 트위치 계정에서 프라임게이밍 사용이 불가능하길래 아마존 라이브채팅으로 문의를 해봤는데도 해결이 안돼서 일시적인 문제인 줄 알았는데 얼마 후 결제수단 업데이트하라는 이메일이 한번 더 오고 프라임 비디오도 끊겨서 환불을 신청하게 되었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선택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청구 및 구독 선택 후 환불 요청하기 선택

 

링크를 클릭하고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   [ reportaproblem.apple.com ]
애플 기기를 사용중이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간단히 로그인할 수 있다.  

환불 요청을 선택한 후 환불 사유를 선택. 

 

환불 사유까지 선택을 하면 결제내역에 체크박스가 생기면서 환불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환불하고 싶은 것을 정확히 선택한 후 환불 요청을 하면 끝. 선택한 결제건은 대기중이라고 뜬다. 

왼쪽 스크린샷은 환불 요청을 한 후 찍었는데 이미 환불 요청이 끝난 결제건은 다시 선택이 불가능하게 바뀌기 때문에 내가 요청한 11월 결제건은 스크린샷에 나오지 않았다.

    

환불까지 하루정도 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