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라이프/이야기

굿스마일 as신청하기

오르디네 2022. 1. 3. 01:36

 사후지원 좋기로 유명한 굿스마일 컴퍼니에 불량부품의 교환용 부품 요청하는 방법. 
불량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을 사진으로 찍어서 양식에 맞춰서 문의하면 굿스마일 쪽에서 불량인지 아닌지 판단한 후 불량으로 판정한 경우 부품 재고가 있으면 새 부품을 무료로 발송해 준다. 

중고품, 배송 후 6개월 이상 지남, 소비자 과실로 인한 파손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굿스마일 컴퍼니 고객지원에 들어가서
https://support.goodsmile.com/hc/en-us

submit request 선택

첫째줄 Defects, release ... 선택

양식에 맞춰 빈칸을 채워주면 된다. 문의 내용에는 불량에 대한 상세설명.
기존에는 영어나 일본어로 메일을 보내야 했지만 한국어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22.12월 확인)

 

사진은 다음 조건을 맞춰 첨부하면 된다. 

  • 패키지 정면 사진 (후면도 요구하는 경우도 있음)
  • 결함이 있는 곳이 잘 보이게 확대해서 찍은 사진
  • 피규어의 전체 모습이 찍힌 사진 
  • 구입을 증명할 수 있는 사진 (구매내역 캡쳐, 영수증이나 택배 인보이스 등)

 

 불량 접수를 할 때 구매 인증이 될만한 것에 대한 내용은 적혀있지 않지만 미리 보내지 않으면 구매를 증명할 자료와 구입일, 배송받은 날짜를 물어보는 메일이 와서 하루 정도 그냥 날리기 때문에 국내 샵이든 해외 샵이든 구매내역 캡쳐를 미리 보내는 주는 게 좋다.  

 메일을 주고받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새 부품을 받는 시간도 그만큼 늦어지므로 처음 이메일 보낼 때 패키지 정면, 구매 인증 사진, 불량이 있는 부분의 확대 사진을 한 장으로 편집해서 한 번에 보내는 것을 추천한다.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사진을 한 장씩 따로 보낼 때보다 한 장으로 편집해서 보냈을 때 추가 요청 없이 부품을 보내주겠다는 메일을 받는 경우가 많았다.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으면 영업일 기준 30일 후에 부품을 받지 못했으면 다시 연락하라는 답장이 오고 우체국 택배로 10일 정도 후에 받을 수 있다.  분해가 가능한 부품의 불량의 경우 그 부품만 발송해 주고, 분해가 불가능할 경우 본체를 통으로 하나 보내주기도 한다. 

예전에는 사진을 대충 보내도 부품 보내주겠다는 답장이 잘 왔었는데 악용하는 사람들이 많은지 점점 깐깐해지고 있다.

 정책이 바뀌었는지 한 번에 여러 개를 부품 요청을 하는 경우가 아니면 회수 없이 부품만 발송해 줬는데 부품을 회수한 후 교환해 주는 방식을 사용하는 빈도가 늘었다고 한다.
 회수 후 부품발송의 경우 불량부품을 언제 수거가 가능한지 물어보는 이메일이 오고 일정이 정해지면 5장짜리 PDF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준다.
 발송할 택배 상자에 불량 부품을 완충포장하고 내부에 이름, 주소, 상품명, 어떤 불량인지 적은 종이를 동봉한 후 지정한 시간에 DHL 배송기사분이 방문하면 이메일로 받았던 5장짜리 PDF 파일을 출력해서 택배박스와 같이 드리면 끝.  2주 정도 후 택배를 받을 수 있다.